언제까지 신규 고객 찾아 방황할 겁니까?
불황기, 그리고 현재 신규 고객 확보가 어려운 이유
1. 비필수적 소비 축소
2. 온/오프라인 광고 경쟁 심화
3. 가격 중심 경쟁의 과열 경향
신규 고객 확보에만 예산을 쏟아붓는 게 맞을까요?
불황기에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신규 고객 확보는 쉽지 않아요.
어려운 상황, 기대효과가 명확치 않은 구매는 멀리하죠.
때문에 “우리를 아는 고객”은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기존 고객 유지, 재확보 왜 중요할까?
1. 신규 고객 유치는 기존 고객 대비 5~25배의 비용 필요
2. 고객 충성도 5% 향상 시 이익을 95% 높임
3. 충성도가 높은 8% 고객이 매출의 40%를 차지
4. 최근 5년간 고객 확보 비용은 50% 가량 증가
5. 18%의 충성 고객은 72% 고객에 긍정적 커뮤니케이션
6. 긍정적 영향으로 양질의 고객 유입에 도움
Back to The Basic : 그럼 뭘해야할까?
1. 기존 고객 파악 하기 : 프로그램 선호, 이용 기간, 빈도 등
2. 기존 고객 및 과거 고객 연락처에 안부성 문자 연락부터!
3. 이용 고객에게는 최소 월 4회 이상의 개별화된 커뮤니케이션!
4. 기존 고객 대상으로 리워드 강화
5. 지인 추천 이벤트 등으로 긍정적 영향을 가진 고객 확보
6. 기존 고객이 지인과 함께하는 체험 이벤트 마련하기
불황을 파악하고, 기존회원을 붙잡자!
불황기의 특징을 읽고, 기존 회원에 집중해봅시다!
어려운 시기에도 우리에게 튼튼한 기반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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